Charliesteel 2020. 1. 14. 01: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청어과의 물고기 그리기 시간. 이번 시간이마지막 시간이네요. 마지막 시간인 만큼 한글 이름을 알 수 없는 물고기가 준비되었습니다. potamalosa 이거 어떻게 읽으면 될까요? 포타말로사?? 네, 어쨌든 이 물고기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Potamalosa) 그리기

  Step 1 - 항상 그리듯이 길쭉한 타원 모양으로 몸통형태를 그리는데 아래쪽으로 좀 더 볼록하게 그렷습니다. 그리고 꼬리부분을 간단히 그립니다.


  Step 2 - 몸의 외형과 지느러미의 형태, 눈의 위치 등을 간략하게 그립니다.


  Step 3 - 눈주변 형태와 지느러미, 밝은 부분 등의 크게 나누어지는 형태를 그립니다. 


  Step 4 - 전체적인 외형을 깔끔한 선으로 정리합니다. 비늘을 그리기 쉽게 그물모양의 선을 긋습니다.


  Step 5 - 눈 주변부터 시작하여 머리 형태의 묘사,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제외한 비늘을 묘사합니다. 지느러미를 선으로 묘사합니다.


  Step 6 - 머리와 등, 배 밑, 꼬리 끝 부분의 어두운 부분에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꼬리 부분이 살짝 작아보이는데 딱히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 애초에 정보가 적은 편이네요. 해외 자료를 찾으려고 해도 방법이나 해석을 못하니 이래서 외국어 공부가 가끔 생각납니다. 이 포타말로사?? 까지 하여 당분간 동물그리기는 정지입니다. 전에 전해드렸듯이 인간 그리기와 캐릭터 그리기에 관련되지 않은 모든 카테고리를 현재 챕터가 끝나는 대로 임시로 중단하기로 했으니까요. 그러니까 다음 주 부터는 크로키로 찾아올지도 모르겠네요.

 우선은 색연필 시간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카카오TV에서 영상보기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