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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형 캐릭터 연습 시간. 기본 캐릭터를 방향 별로 그려보는 뷰 연습. 두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면과 후면의 각각 약30도 / 약60도 방향에서 바라본 캐릭터의 형태를 그려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준비물> 

 #뷰(View)(2) 그리기

  Step 1 - 7등신 선 4개를 준비여 정면 30 / 후면 30 / 정면 60 / 후면 60 방향을 그릴 계획입니다.


  Step 2 - 첫 등신에서 2/3는 턱 위, 1/3는 턱 부분으로 해서 머리 형태 / 목 / 가슴, 허리, 골반으로 구분한 상체 / 하체 / 발 / 팔과 손을 간단한 도형 형태로 표현합니다.


  Step 3 - 이목구비의 형태 /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근육 / 팔 근육 / 가슴, 허리, 골반으로 이어지는 형태 / 손의 형태 / 엉덩이와 허벅지, 무릎, 정강이로 이어지는 형태 / 발의 형태 등을 간단하게 그립니다.


  Step 4 - 전체적인 선을 정리하여 완성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설명은 언제나 비슷하죠. 각 방향에 맞게 턱의 위치와 팔 / 발의 위치를 정한다고는 하지만 어떤 기준없이 그것을 그리기는 어렵죠. 저의 경우에는 측면과 정면에서의 공간차이를 이용합니다. 그 공간 사이의 절반 정도면 45도 방향, 1/3이나 2/3면 30도, 60도 방향으로 기준을 잡고 각 방향을 그리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사진이나 3D 모델을 참고하면 조금 더 정확학 그림을 그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일 금요일은 크로키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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