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화요일 색연필 그림 시간 입니다.



 색연필로 식물의 잎 그리기. 오늘은 목화잎을 그려보겠습니다. 목화하면 생각나는 문익점 선생님이 계시죠? 예전 집집마다 있었던 위인전 중에서 붓통에 목화씨를 숨겨와서 우리나라에 따뜻한 솜을 전파하신 위인으로 나오시는 분인데 요즘에도 그렇게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지금으로 따지면 밀수를 해오신 셈인데 덕분에 동사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많이 줄었다고 책에 나와있던 기억이 납니다. 혹시나 정설이 따로 있을지도 모르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가르쳐 주시구요~ 그럼 오늘 그림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



  목화 잎(Cotton Leaf) 그리기

  Step 1 - 중심 기준선을 긋고 넓게 오각형을 그립니다.


  Step 2 - 다섯 방향으로 주요 측맥선을 긋고 그에 맞춰 잎의 외형을 간단히 그립니다.

 


  Step 3 - 잎의 말려있는 형태와 끝부분을 다듬어 그리고 명암과 작은 잎맥들을 스케치 합니다.


  Step 4 - 노랑과 녹색으로 밝은 부분과 중간 부분으로 나누어 전체적인 밑색을 칠합니다.


  Step 5 - 녹색으로 잎의 어두워지는 부분과 잎의 볼륨을 생각해서 칠합니다. 


  Step 6 - 진한 녹색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잎의 선과 모양을 묘사하고 정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목화 잎은 생각보다 넓직하게 생겼습니다. 꽃도 아무래도 포근한 형태이고 해서 잎도 그런 이미지이지 않을까 했지만 손바닥처럼 넓게 펼쳐져있는 형태였네요. 다만 크기를 찾아보지 않아서 형태에 비해 크기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목화 잎을 그리면서 목화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했네요. 분명 또 목화를 그릴 때가 있겠죠? 그때는 좀 더 공부를 해오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내일 연필 소묘 시간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