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입니다.
지난 시간에 그렸던 주전자. 살짝 어려웠을까요? 하지만 이제 그 정도는 그려줘야하지 않겠습니까? 그래도 하루 살짝 복잡해 보이는 거 했으니까 이번 시간에는 조금 단순한 물체 그렸어요.
이번 시간에 그려볼 사물은 스마트폰입니다. 고 잡스 형님이 사과폰 하면서 세상에 널리 퍼진 스마트폰 말이죠. 애플 제품이 좋았던 이유 중 하나가 다른 제품에 비교해서 필요하지 않은 것은 과감하게 제거하고 필요하고 직관적인 것들만 깔끔하게 갈아만들어 심플하고 예뻤죠. 그래서 디자인을 해서 그리려고 하면 생각할 것이 많아지겠지만 간단히 스마트폰만 그리려고 한다면 참 좋은 사물입니다. 과정 보겠습니다.
<준비물>
스마트폰 대충 그리기
Step 1. 기본 도형 그리기 - 우선 기초 도형으로 직육면체를 나눠그립니다. 몸통 부분, 디스플레이 부분, 버튼으로 나누었습니다.(3점투시 이용)
Step 2. 러프 스케치 - 각 부분의 육면체를 스마트폰 모양에 맞게 러프하게 스케치합니다. 모서리 부분은 다치지 않게 둥글게 표현합니다.
Step 3. 스케치 - 지저분한 선들을 다듬어 스케치를 마무리 합니다.
Step 4. 명암 넣기 마무리 - 스케치한 사물의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주변의 지저분한 선을 정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예전의 우선 전화기를 그리려고 했었죠. 그런데 난이도 차이가 좀 나는 것 같아서 폴더폰으로 바꿔보았지만 이럴거면 스마트폰을 먼저 그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 번에 통신기기 시리즈를 그리게 되면 역사를 역행해서 그리면 난이도 순서가 맞게 그려질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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