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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찰리입니다. 


 바야흐로 꽃이 피고 지고 황사에 미세먼지도 날라오며, 나들이가기 좋은 5월입니다. 이 시기가 되면 정말 좋은 상품들이 자기들을 사달라고 유혹을 하죠. 우리들은 모두 돈도 없는데 어디서 마련했는지 모를 돈으로 그 아이들을 구입합니다. 하지만 그냥 구입하진 않죠. 호구가 될 땐 호구가 되더라도 이것저것 따져 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그려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 그려볼 사물은 계산기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밀려나 서랍장 한쪽 구석탱이에 쳐박혀 있을 아이들이지만 몇몇 사무실이나 어른들은 특유의 그 큼직한 버튼과 촥촥 감기는 버튼감 때문에 여전히 매니아층을 형성 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과정 보겠습니다. 

     

 

<준비물>




 계산기 대충 그리기


  Step 1. 기본 도형 그리기 - 기초 도형으로 직육면체를 그립니다. 몸통, 버튼 부분 나눠서 그립니다. 그리고 기울기가 있는 화면부분은 삼각기둥으로 그립니다.(3점투시 이용)



  Step 2. 러프 스케치 - 화면 부분을 디테일하게 나누고, 버튼들도 크기에 맞게 나줘줍니다. 모서리가 날카롭지 않게 둥글게 처리합니다.



  Step 3. 스케치 - 지저분한 선들을 다듬어 스케치를 마무리 합니다. 



  Step 4. 명암 넣기 마무리 - 스케치한 사물의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주변의 지저분한 선을 정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좀 더 세밀하게 가능하신 분들은 버튼 사이사이에 약간의 공간을 주고 버튼 모서리에도 둥글게 라운드 처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중요점은 투시였습니다. 제가 투시 틀렸거든요. 여러분들은 투시에 맞춰서 그린다면 어렵지 않게 그려내실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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