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형 캐릭터를 연습하는 시간. 새롭게 다섯 번째 인간 캐릭터 연습을 시작하겠습니다. 다시 시작할 때 마다 떨리고 긴장되네요. 간단하게 그리는 것도 감각적으로 어렵지만 리얼함을 추가할 때 마다 느껴지는 어려움 또한 크게 느껴집니다. 이번에는 도 어떤 관절이 추가되고 생김새의변화가 생겼을까요.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기본 형태(Basic Form) 그리기
Step 1 - 전체적인 길이를 정하고 6등분으로 나누어서 그리겠습니다. 6등신을기본으로 할 생각입니다.
Step 2 - 머리는 다시 3등분하여 2/3에 맞는 동그라미와 1/3에 맞는 작은 동그라미를 만들어 얼굴의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두 번째 등분에서 1/4까지는 목으로 나머지부분과 다음의 1/3까지는 가슴부분을 만듭니다. 남은 2/3로 골반부분을 만듭니다. 중심에 동그라미로 허리관절을 넣습니다. 팔의 관절은 어깨/ 팔꿈치/ 손목 3개로 하여 팔의 방향과 손의 방향을 만들고 다리 역시 골반에서 연결되는 관절 / 무릎 / 발목 3개로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Step 3 - 얼굴의 중심에 눈의 위치를 정하고 동그라미형태의 눈에서 타원형태의 눈을 변경합니다. 코입귀의 위치와 형태를 정합니다. 승모근을 만들고 몸통의 가슴우리 / 허리 / 골반으로 연결되는 선을 그립니다. 팔과 다리는 관절의 방향에 맞게 선으로 간단히 그립니다. 손과 발은 엄지 손가락과 엄지 발가락을 구부하여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하나로 뭉쳐서 그립니다.
Step 4 - 눈동자를 그리고 전체적인 형태를 정리하여 완성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오래걸렸습니다. 전반적인 변화를 알려드리자면 우선 얼굴의 형태가 좀 더 갸름해졌습니다. 얼굴을 3등분으로 나누어 지난 번에 비해 실제 사람의 얼굴에 더 가까워지도록 그려보았습니다. 눈도 동그랗던 눈에 형태를 만들었어요. 귀의 모양도 바꼈습니다. 관절은 기존의 어깨나 골반부분에 이어서 팔꿈치 / 손목 / 무릎 / 발목이 추가되었고 허리 부분도 추가되었습니다. 갑작스럽게 많이 추가된 것 같지만 앞으로를 생각하면 지금 이 정도를 추가 시켜야 다음이 편안해질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는 무엇을 그리게 될까요? 기대 부탁드립니다.
저는 내일 금요일 크로키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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