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형 캐릭터를 연습하는 시간. 이번 연습에도 어김없이 시점 별로 그리기가 있습니다. 지난 번 보다 더 양이 늘어나겠죠? 그런데 이번엔 하나 그리기에도 공간차지가 많아서 시점 시간을 많이 나누었습니다. 시점 첫 시간. 그려볼게요.
<준비물>
#시점(View)(1) 그리기
Step 1 - 전체적인 길이를 정하고 6등분으로 나누어서 그리겠습니다. 6등신을기본으로 하겠습니다.
Step 2 - 머리는 다시 3등분하여 2/3에 맞는 동그라미와 1/3에 맞는 작은 동그라미를 만들어 얼굴의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두 번째 등분에서 1/4까지는 목으로 나머지부분과 다음의 1/3까지는 가슴부분을 만듭니다. 남은 2/3로 골반부분을 만듭니다. 중심에 동그라미로 허리관절을 넣습니다. 팔의 관절은 어깨/ 팔꿈치/ 손목 3개로 하여 팔의 방향과 손의 방향을 만들고 다리 역시 골반에서 연결되는 관절 / 무릎 / 발목 3개로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45도 시점에서는 현재의 위치에서 절반 정도 이동한 위치, 90도 시점은 옆모습으로 생각해서 그립니다.
Step 3 - 각 각도에 맞춰서 얼굴의 중심에 눈의 위치를 정하고 동그라미형태의 눈에서 타원형태의 눈을 변경합니다. 코입귀의 위치와 형태를 정합니다. 승모근을 만들고 몸통의 가슴우리 / 허리 / 골반으로 연결되는 선을 그립니다. 팔과 다리는 관절의 방향에 맞게 선으로 간단히 그립니다. 손과 발은 엄지 손가락과 엄지 발가락을 구부하여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하나로 뭉쳐서 그립니다. 여성체의 경우 가슴의 형태와 몸통의 굵기에 변화를 만듭니다.
Step 4 - 눈동자를 그리고 전체적인 형태를 정리하여 완성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어렵습니다. 어렵지만 지금 익숙해지면 다음이 편해지는 것이죠. 모듬 캐릭터를 정면에서 딱딱하게 굳은 포즈로 그릴 수는 없으니까요. 계속 연습해서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해보겠습니다.
저는 내일 금요일 크로키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로잉 연습(Drawing Practice) > 캐릭터(Charac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Human)(5) 05 - 시점(View)(3) (0) | 2020.02.06 |
---|---|
인간(Human)(5) 04 - 시점(View)(2) (0) | 2020.01.30 |
인간(Human)(5) 02 - 남성과 여성(Male & Female) (0) | 2020.01.16 |
인간(Human)(5) 01 - 기본 형태(Basic Form) (0) | 2020.01.09 |
인간(Human)(4) 16 - 컨셉(Concept)(3) (0) | 2020.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