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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형 캐릭터를 연습하는 시간. 계속해서 시점 별로 캐릭터의 형태 변화를 연습해보겠습니다. 네 시간 동안은 정면 혹은 후면에서 측면으로 회전하는 모습을 그려보았죠? 이번 시간에는 세로 방향으로 회전시켜서 캐릭터의 정수리와 바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시점(View)(5) 그리기

  Step 1 - 전체적인 길이를 정하고 6등분으로 나누어서 그리겠습니다. 45도 기울여진 캐릭터는 일반 길이의 2/3를 6등분하여 그리겠습니다.

 
  Step 2 - 머리는 다시 3등분하여 2/3에 맞는 동그라미와 1/3에 맞는 작은 동그라미를 만들어 얼굴의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두 번째 등분에서 1/4까지는 목으로 나머지부분과 다음의 1/3까지는 가슴부분을 만듭니다. 남은 2/3로 골반부분을 만듭니다. 중심에 동그라미로 허리관절을 넣습니다. 팔의 관절은 어깨/ 팔꿈치/ 손목 3개로 하여 팔의 방향과 손의 방향을 만들고 다리 역시 골반에서 연결되는 관절 / 무릎 / 발목 3개로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45도 시점의 그림들은 기울어진 만큼 겹쳐지는 부분을 생각해서 그립니다. 


  Step 3 - 각 각도에 맞춰서 얼굴의 중심에 눈의 위치를 정하고 동그라미형태의 눈에서 타원형태의 눈을 변경합니다. 코입귀의 위치와 형태를 정합니다. 승모근을 만들고 몸통의 가슴우리 / 허리 / 골반으로 연결되는 선을 그립니다. 팔과 다리는 관절의 방향에 맞게 선으로 간단히 그립니다. 손과 발은 엄지 손가락과 엄지 발가락을 구부하여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하나로 뭉쳐서 그립니다.


  Step 4 - 이목구비와 전체적인 형태를 정리하여 완성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위와 아래 방향은 여전히 코만 붙어있네요. 이녀석 보는 시선이 조금 움침하기 하지만 이전 연습에 비해 많이 부드러워진 것 같습니다. 사람은 눈꺼풀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이렇게 차이가 나는군요. 이번 시간의 요점은 몸을 도형화해서 겹쳐지는 부분을 생각해서 입체적으로 그리는데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현재 투시는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조금은 어색할지도 모르지만 기본적인 연습을 할 때는 투시를 배제하고 기본적인 형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내일 금요일 크로키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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