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형 캐릭터를 연습하는 시간. 저는 여전히 시점 연습에 매달려 있습니다. 정면에서 30도 / 60도 그림을 그렸던만큼 후면도 그 각도의 모습을 연습해보겠습니다. 이제 관절이 많아져서 참고할 모델이 없으면 조금씩 어렵네요.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시점(View)(3) 그리기
Step 1 - 전체적인 길이를 정하고 6등분으로 나누어서 그리겠습니다. 6등신을기본으로 하겠습니다.
Step 2 - 머리는 다시 3등분하여 2/3에 맞는 동그라미와 1/3에 맞는 작은 동그라미를 만들어 얼굴의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두 번째 등분에서 1/4까지는 목으로 나머지부분과 다음의 1/3까지는 가슴부분을 만듭니다. 남은 2/3로 골반부분을 만듭니다. 중심에 동그라미로 허리관절을 넣습니다. 팔의 관절은 어깨/ 팔꿈치/ 손목 3개로 하여 팔의 방향과 손의 방향을 만들고 다리 역시 골반에서 연결되는 관절 / 무릎 / 발목 3개로 기본형태를 만듭니다.
30도 시점에서는 후면 위치에서 1/3 정도 이동한 위치, 60도 시점은 측면 위치에서 1/3 이동한 위치로 생각해서 그립니다.
Step 3 - 각 각도에 맞춰서 얼굴의 중심에 눈의 위치를 정하고 동그라미형태의 눈에서 타원형태의 눈을 변경합니다. 코입귀의 위치와 형태를 정합니다. 승모근을 만들고 몸통의 가슴우리 / 허리 / 골반으로 연결되는 선을 그립니다. 팔과 다리는 관절의 방향에 맞게 선으로 간단히 그립니다. 손과 발은 엄지 손가락과 엄지 발가락을 구부하여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하나로 뭉쳐서 그립니다.
Step 4 - 이목구비가 보이는 방향에 한해서 그려주고 전체적인 형태를 정리하여 완성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처음에는 허리의 동그라미가 정원에 가까웠는데 몸이 듬직해지더니 어느 새 타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부분은 체형을 그릴 때 확실히 달라지겠네요. 보통 시점 다음에 체형이지만 아직 시점 연습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내일 금요일 크로키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로잉 연습(Drawing Practice) > 캐릭터(Charac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Human)(5) 08 - 머리 시점(Head View) (0) | 2020.02.27 |
---|---|
인간(Human)(5) 07 - 시점(View)(5) (0) | 2020.02.20 |
인간(Human)(5) 05 - 시점(View)(3) (0) | 2020.02.06 |
인간(Human)(5) 04 - 시점(View)(2) (0) | 2020.01.30 |
인간(Human)(5) 03 - 시점(View)(1) (0) | 2020.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