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월요일 목탄 크로키 시간입니다. 요즘은 크로키 시간이 절반이죠? 인체 2번, 캐릭터 1번, 소묘 1번. 그런데 크로키는 재료는 다르지만 4번 딱 절반입니다. 저는 크로키를 당연히 크로키를 이용한 드로잉 연습으로 그려보고있지만 한편으로는 인체나 캐릭터에서 연습했던 포즈나 근육의 형태들을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실험시간으로 크로키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크로키에 적용된 모습이 왜 이 정도밖에 안될까 생각하실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제 생각에는 조금씩이지만 제대로 적용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특정 포즈나 부위에서만 적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시험에서 아는 문제가 나오면 그 문제만 먼저 풀어버리는 그런 느낌인거죠. 그저 제가 그림 그리는 방법들 중 하나였습니다. 크로키 시작할게요. 

<준비물 - 종이, 드로잉 도구(목탄)>

 #전신(Full Body) 그리기

 - 그리는 방법을 따로 없이 대상을 살펴보고 포즈, 옷의 큰 주름을 위주로 관찰하여 그립니다. 신체의 무게 중심을 관찰해봅니다. 제한시간은 따로 두지 않고 과감한 선으로 그립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목탄을 사용할 때 뭉툭해지지않도록 일부러 돌려가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 정도가 점점 심해져서 한번에 칠해지는 면적이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에 맞춰서 면을 이용한 그림을 그리는 연습이 더 필요합니다. 아예 실루엣으로 그리는 방법도 고려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내일 그림판 크로키 시간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TV에서 영상보기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페이스북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