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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형 캐릭터 연습 시간. 5번째 인간 캐릭터에 5번재 포즈 연습 시간입니다. 무어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죠? 24개월 마다 마이크로 칩의 용량이 2배씩 증가한다고 했던. 지금 연습구간이 그렇게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2년까지는 아니지만 정말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만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다만 무어의 법칙과 다른 것은 회사는 비용절감과 이윤확대를 위해 늘려가는 것이겠지만 저는 늘어날수록 힘들어진다는 것이죠. 물론 얻는 것도 있지만 육체가 힘들어지겠죠. 오늘도 앉기 포즈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앉아있는 포즈로는 세 번째인 쪼그려 앉기입니다. 그려볼게요.

<준비물>

 #포즈(Poses)(5) 그리기

  Step 1 - 캐릭터의 형태를 그리기 위해 길이를 정하고 3등분으로 분할합니다. 3개의 시점(정면 / 반측면 / 측면)으로 그리겠습니다.

 
  Step 2 - 1등분은 머리, 2등분에서는 가슴, 3등분의 끝부분에서 발로 지탱하는 형태를 간단히 그립니다. 팔은 각 무릎부분에 손이 얹어지도록 관절 위주로 그립니다. 몸통의 끝부분은 등이 휘면서 조금 올라간 위치에 그려지겠습니다.


  Step 3 - 간단한 형태에 맞춰서 이목구비 / 몸통의 형태 / 손 / 발 등세부적인 형태를 그립니다. 


  Step 4 - 전체적인 형태를 정리하여 완성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아직 안정감은 많이 부족해보이네요.무게중심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기 때문이겠죠? 그래도 조금씩 복잡한 포즈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근차근 쌓여가는 연습지가 생각보다 듬직해보이네요. 이대로면 1년후엔 아마도... 계속 캐릭터 연습하고 있겠죠? 캐릭터가 필요한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인간 그리기처럼 주 2회를 생각해야겠습니다.

 저는 내일 금요일 크로키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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