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매번 그림을 그리기 전에 주절주절 개인적인 이야기를 했었는데 오늘도 개인적인 이야기 하나를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다음 주 이후 부터는 블로그와 영상을 지금처럼 규칙적으로 업로드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지금은 월, 화, 목, 금요일이 되는 새벽에 유튜브/네이버TV 영상과 함께 이곳 블로그에서 글을 올렸었는데요. 아무래도 본업이라고 해야할까요? 일을 하는 부분이 늘어나서 블로그 활동을 제 때에 못 할 것 같네요. 그림을 그려도 영상이나 글을 준비하는 시간이 확보되지 못하는 부분도 있고 하나의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아예 그만두거나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생각나실 때 마다 한 번씩 방문해주시면 좋겠어요. 오늘 이후에 블로그와 유튜브에 따로 공지 글을 올려두어야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개인 블로그에 인기 블로그도 아닌데 엄청 인기있는 블로그처럼 이야기하는 것 같아서 조금 웃기네요. 자, 이제 오늘 크로키 그림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 - 종이, 드로잉 도구>

 #바스트숏(Bust Shot) 그리기

 - 그리는 방법을 따로 없이 대상을 살펴보고 포즈에서 움직임 큰 옷주름 위주의 형태를 관찰하여 그립니다. 신체의 무게 중심과 비율, 형태를 관찰해봅니다. 제한시간은 따로 두지 않고 빠르고 간결하게 그립니다.

 목탄(Charcoal)

 클립스튜디오(Clip Studio)

 색연필(Color Pencil)

 샤프(Sharp Pencil)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목구비를 그릴 때는 사실적인 느낌보다는 저의 그림체가 따로 보여지는 느낌이네요. 그림을 그릴 때의 습관이 이런 식으로 표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좀 더 선을 자신있게 그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으면서 제법 포즈에 맞춰 그림을 그리는구나 하고 생각이 드네요. 이번 주도 이렇게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주는 인간 그리기 연습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