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연필로 인간의 여기저기를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얼굴 그리기를 하다가 만화책을 봤습니다. 뭔가 지금 손해보는 느낌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저는 아주 어렵게 고민하며 그리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만화에서는 부분을 선 하나로 표현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였어요. 특히 오늘 그리는 부분과도 관련된 말입니다.


 지난 시간 그렸던 눈 바로 아래로 이어지는 코를 그려보겠습니다. 코를 보고 미인을 판별하기도 한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얼굴 안에서 가장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라서 심리적으로 가장 먼저 보게 되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하고 다른 사진을 보니 얼굴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은 눈이 더군요. 저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뭐 미인이라면 뭔들 눈에 안 들어오겠습니까. 머 저랑은 상관없는 이야기였네요.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




 코 그리기


  Step 1. 중심선을 그리고 길쭉한 사각형 아래에 큰 원을 중심에 그리고 작은 원을 양옆에 그립니다. 옆모습에서는 큰 원을 앞쪽에 그 뒤로 작은 원을 하나그립니다.


  Step 2. 원들을 이용하여 콧볼과 콧방울을 그립니다. 살짝 보이는 콧구멍 그립니다. 미간에서 코로 이어지는 부분과 코의 옆부분도 살짝 그립니다. 옆모습에서는 콧날을 잘 그려줘야죠.


  Step 3. 대충 그려진 스케치를 다듬어 완성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사람을 그리다보면 조금만 크기 차이가 나도 인상이 달라지는 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부분부분의 차이가 모여서 자연스럽게 누군가의 특성, 매력이 나타나는 거겠죠. 공부도 할겸 오랜만에 거울을 들여다봐야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