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오늘은 식물 그리기. 그 중에서 여러가지 잎을 그려보는 날 입니다. 


 여러분 카페들 많이 찾으시죠? 저도 작업을 위해 카페를 종종 찾는데요. 음료. 커피가 맛있는 집이면 당연히 사람들이 북적이겠지만 요즘은 커피맛 보다 우선시 되는 조건이 있죠. 그것은 인테리어! 입소문을 타고 찾아가기 위해서는 인테리어가 예쁜 카페라는 인식이 꽤 중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최근 트렌드라고 할 만한 카페 인테리어 중 하나가 따로 외벽의 도색을 하지않고 회색의 건물재를 그대로 살리거나 도색을 해도 채도가 떨어지는 밝은 색 하나만으로 색을 입힌 뒤 군데군데 식물들을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유행하더라구요. 뭐가 삭막한 콘크리트 도시에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는 느낌이랄까?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용 식물들의 인기도 오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페라면 역시 맛이 중요하죠. 방문자 분들 중에서 혹시나 좋은 카페 아시는 곳이 있으시면 추천 해주세요. 좋은 곳은 서로 공유하는 것이 좋지 않겠어요? 


 오늘 그려볼 잎은 몬스테라 잎 입니다. 속씨식물. 외떡잎식물, 천남서 목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멕시코 원산지의 유명한 인테리어 식물이죠. 꾼준이 그림으로나 실물로나 사랑받고 있는 식물입니다. 몬스테라의 특징이라 하면 둥근 형태에 잎 맥 사이사이가 뻥 뚫여 있는 커다란 잎이 포인트죠. 잎에 이렇게 구멍. 공간이 있는 이유는 폭우나 강한 바람에 견디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세찬 비바람 잘 견뎌내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몬스테라 잎. 지금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몬스테라 잎 그리기


  Step 1. 중앙의 잎맥을 쭈욱 그어주고 둥근 잎의 형태에서 끝만 살짝 뾰족하게 그립니다.


  Step 2. 측맥을 긋고 잎모양과 함께 구멍이 생길 곳을 스케치합니다.


  Step 3. 선을 정리해주고 잎모양에 맞게 명암을 넣어줍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몬스테라 잎은 정말 시원시원하게 그려지는 느낌이네요. 바로 예쁜 모양의 잎 형태는 그리기 힘들겠지만 다른 잎들에 비해 쉽고 간단하게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괜히 인테리어 용으로 각광 받는 것이 아니군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