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월요일. 사물 그리기를 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전화기를 그려보겠습니다. 펜일러스트에서 그렸던 그 옛날 유선 전화기예요. 무려 전화기 본체와 수화기가 따로 분리되어 있고 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다이얼도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놀라운 형태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에서 1800년대 후반? 에 등장한 전화기는 80년 정도만에 무선으로 교체되기 시작했고 다시 10-20년 정도 만에 손에 들어갈 크기가 되었죠.  기술의 발전은 언제 봐도 놀랍습니다. 그려볼께요

     

<준비물>




  전화기(Telephone) 그리기

  Step 1 - 직육면체를 기본으로 하겠습니다. 본체의 형태를 위해 직육면체의 윗면 절반 정도 위치부터 대각선으로 나누겠습니다. 대각선으로 나누어진 면의 중앙에는 다이얼 그려질 원을 그리고 위로 수화기를 그릴 막대를 하나 그리고 양쪽으로 원을 그립니다.


  Step 2 - 각이지도록 단순하 형태로 수화기와 전화기 본체의 형체를 만듭니다. 다이얼의 번호판도 원을 겹쳐가며 그려주고 꼬부꼬불한 전화기의 선은 우선 간단하게 지그재그 모양으로 표현합니다.


  Step 3 -  깔끔한 선으로 다듬어 외형을 그립니다. 각 모서리는 둥글고 부드럽게 그려주고 전선에 형태에 곡선을 넣어 나선형으로 그립니다.


  Step 4 - 크게 직육면체 형태를 기본으로 한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요즘 영상 중간중간 끊어지는 듯한 부분이 있습니다. 발열로 카메라가 자주 정지되면서 영상이 제대로 저장이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아예 과정을 알아 볼 수 없는 경우에는 다시 그려야겠지만 단순하게 이어지는 부분에서는 그냥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저도 매번 다시 그리기는 힘이 들어서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후 소묘 시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