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수요일입니다. 동물 그리기를 하는 날이에요.


 이번 시간에 그려볼 동물은 귀여운 토끼여야 하는데 제가 귀여운 것을 잘 그리지 못하는 것이 계속 드러나고 있어서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이 귀여운 토끼과의 동물들은 중치류에 속하는데 설치류라고 하는 쥐과의 동물들과 조금은 가까운 동물이라고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보시면 토끼의 입이나 몸이 쥐과의 동물들과 꽤 닮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 귀여움이란 정말 많이 닮아있죠. 그리면서 그림은 그리지 않고 사진만 열심히 들여다봤습니다. 그려볼께요.

     

<준비물>



  토끼(Rabbit) 그리기

  Step 1 - 타원형의 동그란 몸통과 역시나 커다란 타원으로 몸통의 형태를 그린 후 아랫부분을 단순하게 그립니다. 그리고 머리위로 토끼 귀가 들어갈 위치와 방향을 잡습니다.


  Step 2 - 이제 항상 하던 것처럼 토끼의 이목구비의 위치와 크기를 간단히 설정합니다. 몸통의 형태와 다리 부분도 간단하게 그립니다.


  Step 3 - 깔끔한 선으로 이목구비와 팔, 다리, 꼬리의 형태를 다듬어 그리는데 털이 포실포실 있기 때문에 이쁘게 털에 맞춰서 형태를 그려나갑니다. 


  Step 4 - 눈, 코 를 진하게 칠해주고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그리고 보니 토끼의 귀가 조금 작아보입니다. 귀 작은 토끼라고 하죠. 지난번 카피바라를 그릴 때도 그랬었는데 털이 뿜뿜한 동물들은 명암을 간단히라도 넣기 전까지는 이 형태가 맞는지 의구심이 듭니다. 눈으로 보면서도 의심을 하게되는 털뿜붐이들 그리기 였습니다. 다음 시간은 포유류 그리기 마지막 시간이자 동물그리기의 마지막이 되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아쉽네요.


 저는 오후에 오일 파스텔 시간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