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수요일 오후의 오일 파스텔 그리기 시간입니다.



 크레파스로 사물 그리기. 오늘은 스틸 느낌의 주전자입니다. 최근에는 연필로 사물그리기에서 그렸던 소재들이 계속 등장하는 것 같네요. 소재의 고갈도 있지만 재료 연습을 할 때는 익숙한 기본 형태의 소재들을 반복적으로 그려보는 것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소재는 연필 그리기에서 그리면서 차곡차곡 자료로 쌓아두었다가 어떤 재료로든 색을 입혀보겠습니다. 우선은 주전자 그려볼게요. 

 

<준비물> 




  주전자(Kettle) 그리기

  Step 1 -  납작한 원기둥 위에 반 구 형태를 엎어놓은 듯한 기본 형태입니다. 그 위로 주전자의 주둥이, 덮개, 손잡이를 붙여 주전자를 스케치합니다.


  Step 2 -  밝은 색은 분홍색으로 중간색인 3번 색은 하늘색으로 어두운 부분은 파랑색으로 각 영역을 구분하여 칠합니다.

 


  Step 3 - 각 영역에서 한 단계씩 진한 색상으로 영역을 좀 더 세분화시켜서 칠합니다. 검정을 사용해서 손잡이와 그림자가 강해지는 부분을 칠합니다.


  Step 4 - 각 영역의 색을 섞어 명암을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보색으로 갈색 계열을 사용해서 역광을 표현합니다. 전체적으로 다듬어서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질감도 조금은 신경을 써봤습니다. 쇠 질감이니까 빛과 어둠이 심하게 나타나겠죠? 빛이 들어오는 부분은 하얗게 남기고 그림자 부분은 일정부분을 강한 어둠으로 칠했습니다. 물론 형태에 맞춰서 색의 변화가 더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쉽게쉽게 가겠습니다.


 저는 내일 인간 그리기 시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