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수요일 오후의 오일 파스텔 그리기 시간입니다.



 크레파스로 사물 그리기. 오늘은 공구 중에서 대표적인 공구, 망치를 그려보겠습니다. 망치 만힝 그렸었죠? 사물기초, 사물그리기, 펜드로잉 까지 많이도 그렸네요. 하지만 지겹지도 않은지 또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색을 넣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니까요. 연필로 간단한 명암을 넣었을 때와 색이 들어갔을 때 어떻게 달라지는지 비교해봐도 좋겠습니다. 시작할게요.

 

<준비물> 




  망치(Hammer)그리기

  Step 1 -  망치의 기본 형태는 T 형태로 직육면체 2개를 교차시켜 준비합니다. 그리고 원기둥으로 망치 부분을 뒤쪽의 장도리 부분을 그려서 망치의 스케치를 완성합니다.


  Step 2 -  망치 부분은 밝은 색을 하늘색 어두운 부분은 파란색을 칠하고, 손잡이 부분은 노란색과 황토색으로 칠했습니다. 그림자에는 갈색과 파란색을 사용했습니다.

 

  Step 3 - 각 영역에서 한 단계씩 진한 색상으로 영역을 좀 더 세분화시켜서 칠합니다. 검정을 사용해서 손잡이와 그림자가 강해지는 부분을 칠합니다.


  Step 4 - 각 영역의 색을 섞어 명암을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역광은 녹색 계열을 사용합니다. 전체적으로 다듬어서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망치는 쇠질감과 나무 질감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이렇게 두 가지 색상으로 나누어 칠했습니다. 아직 질감을 연습하지는 않았지만 가볍게 질감 흉내도 내보았습니다. 연필로 그릴 때 보다는 디테일은 떨어져도 확실히 눈에 확들어오네요. 색이 확실히 좋아요.

 

 저는 내일 인간 그리기 시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