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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월요일. 사물 그리기 시간입니다.

 사물을 그리기를 위한 투시 연습 시간. 4점 투시 도형 그리기. 원기둥입니다. 원기둥이지만 육면체의 휘어짐에 따라 원도 휘어지기 때문에 원기둥의 형태도 휘어지겠죠? 물론 지금까지 그렸던 다른 투시에서도 원기둥의 형태는 꽤나 극단적이었습니다.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4점 원기둥(4p Cylinder)

 Step 1 - 눈높이선(Eye Level)을 긋습니다. 눈높이선을 기준으로 위쪽은 올려다보는 시선이 될 것이고 아래는 내려다보는 시선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눈높이선의 중앙에서 수직선을 긋습니다.

 Step 2 - 눈높이선에서 대상을 그리기 위한 범위를 점을 3개씩 찍어 표시합니다.

 Step 3 - 3번 소실점과 4번 소실점, 그리고 수평선에 찍어놓은 임의의 점을 연결하는 곡선들을 그립니다.

 Step 4 - 임의의 선들 중에서 중앙의 선들에 높이를 정하는 점을 위아래 2개씩 찍고 1번 소실점과 2번 소실점을 연결합니다. 2점 투시와 비슷한 방법입니다.

 Step 5 - 소실점과 연결되면서 자연스럽게 연결된 임의의 선들 중 양옆의 선에 교차된 지점으로 다시 1, 2번 소실점을 연결하여 교차점을 형성합니다.

 Step 6 - 선들을 정리하여 곡선을 가진 육면체를 그립니다.

 Step 7 - 임의로 한 면과 그 반대면의 각 모서리에 중심점을 정하고 원을 그립니다.

 Step 8 - 두 원을 연결시켜소 원기둥을 그립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휘어진 것 치곤 생각보다 원기둥의 형태가 잘 나왔습니다. 중심으로 도형이 몰려있고 간격도 일정해서 그런듯 합니다.
 
 오후에 기계장치 그리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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