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이번 시간은 연필로 식물을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지난 식물 그리기 첫시간을 아주 시시하게 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지만 그렇다해도 할 수 없죠. 콩 그리기도 힘드신 분들도 계실테니까 이것저것 조금씩 그려보는 과정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이번 시간에는 콩에 비해서 그리는 멋이 조금은 더 있을 식물 부위를 그려왔습니다.  

 


 이번 시간에 그려볼 식물은 잎 입니다. 잎사귀. 지난 시간에는 씨앗했으니까 이번에는 잎사귀 하겠습니다. 그렇다고 열대지방의 무뉘가 있고 잎 끝마다 삐죽삐죽한 모양이 달려있는 그런 잎은 아직 안할거예요. 오늘도 대충 그리기 좋은 평범하고 아담한 잎사귀 그릴테니까 함께 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과정 보겠습니다.  

     

 

<준비물>




 잎 대충 그리기


  Step 1. 기본 도형 - 잎의 기본 형태는 납작하고 직사각형 형태를 기본으로 그립니다. 

[시선1]

[시선2]  


  Step 2. 러프 스케치 - 잎의 외형인 끝부분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모양, 그리고 잎맥 모양을 간략하게 그려줍니다.

[시선1]

[시선2] 


  Step 3. 명암 넣기 마무리 - 선을 정리하고 스케치한 사물의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주변의 지저분한 선을 정리합니다. 

[시선1]

[시선2]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잎은 앞에서 볼 때는 평면으로 단순해 보이지만 다른 시선에서 보면 잎맥이나 무게에의한 굴곡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입체적인 잎을 그릴 때는 가운데 잎맥의 방향이 어떻게 구부러질지 정하신다음 잎의 전체모양을 그려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 잎맥들은 제그림처럼 수평으로 뻗어나가는 경우는 잘 없어요. 그리기 쉽게 하려고 주로 수평으로 그려졌는데 여러분들은 조금씩 기울기를 주셔도 좋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