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이번 시간은 연필로 식물을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첫 시간에는 씨앗인 콩을 그렸고, 두 번째는 잎을 그렸었죠. 지난 세 번째 시간에는 꽃을 그렸습니다. 그러니까 이것은 식물의 구조별로 그려보는 순서라고 제가 마음대로 설정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무엇을 준비했을까요?  

 


 이번 시간에 그려볼 식물은 과일 입니다. 그중에서도 미술계에 기본 정물 과일인 사과입니다. 정물로 과일을 그리게 된다면 한 번쯤은 그려봐야 한다는 그 과일입니다. 폴 세잔의 평생 모델이기도 했던 사과를 한 번 그려보겠습니다. 과정 보겠습니다.  

     

 

<준비물>




 사과 대충 그리기


  Step 1. 기본 도형 - 사과의 기본 형태는 구의 형태입니다. 

[시선1]

[시선2]  


  Step 2. 러프 스케치 - 예쁜 사과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살짝 얇아지죠? 그리고 가운데 파인 모양은 [시선1]은 정면에서, [시선2]는 대각선으로 타원형이 되도록 방향대로 그려주시고 꼭지도 그려주겠습니다.

[시선1]

[시선2] 


  Step 3. 명암 넣기 마무리 - 선을 정리하고 스케치한 사물의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주변의 지저분한 선을 정리합니다. 

[시선1]

[시선2]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괜히 세잔을 언급했는지 부담되네요. 하지만 개의치 않고 대충 그렸습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사과처럼 기본적으로 구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가볍게 다른 과일들도 그려보셔도 좋겠습니다. 저도 계속해서 다른 과일들도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나중에요. 순서에 맞춰서 그릴께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