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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간단한 스케치업 모델링 연습 시간. 오늘은 창문이 아니에요. 창문은 지난 시간까지 이번에는 문입니다. 문 중에서도 집의 첫 관문인 현관문입니다. 현관문인 만큼 보안에 신경을 써야겠죠?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필요한 부분들을 차근차근 만들어보겠습니다.

<준비물>
 제가 공부를 할 때는 2017 Make 버젼이라는 무료 버젼을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지원을 중단했다고 하네요. 다른 다운로드 루트가 아직 살아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스케치업 홈페이지에서 웹브라우져에서 작동할 수 있는 스케치업 프리 버젼이 있으니까 그것을 사용하시거나 정품을 구매하셔야 할 것 같아요.

 #현관문 만들기(Front Door)

  Step 1 - 사각형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밀기/끌기로 문의 높이를 정하고 현관문인 만큼 문의 바깥쪽을 조금 더 튀어나오도록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오프셋과 밀기/끌기를 이용해서 바깥쪽의 장식을 만들어서 문만 우선 그룹으로 묶어둘게요.


  Step 2 - 줄자를 이용해서 위치를 잡고 원과 밀기/끌기, 오프셋으로 손잡이의 밑부분을 먼저 만들고 사각형과 밀기/끌기로 손잡이의 잡는 부분을 만들어주고 원과 밀기/끌기로 끝부분을 둥글게 만들어서 그룹으로 묶어주면 손잡이가 만들어집니다. 이 손잡이를 그대로 문 안쪽으로 가져가서 대칭이동기준을 이용해서 붙여주겠습니다.


  Step 3 - 이제 손잡이가 있는 위치의 문 옆면에 잠금장치를 만들게요. 사각형으로 시작해서 이동툴로 크기를 맞추고 오프셋과 이동으로 아래 잠금장치부분의 크기를 정합니다. 밀기/끌기로 밖으로 빼내고 호 그리기와 밀기/끌기로 둥글게 깎아냅니다. 윗쪽의 남은 공간에 원과 밀기/끌기로 남은 잠금장치도 만들어주겠습니다. 


  Step 4 - 앞쪽 손잡이 위쪽에 길게 사각형을 만들고 밀기/끌기로 두께를 정하고 모서리를 호 그리기와 밀기/끌기로 다듬어준 후에 윗면의 두께 차이를 줘서 디지털 도어락의 간다한 형태를 만듭니다. 그룹으로도 묶어줘야겠죠?


  Step 5 - 이번에는 문 옆면으로 와서 경첩을 만들거에요. 사각형을 길게 그리고 밀기/끌기로 두께를 만듭니다. 끝부분에서 밀기/끌기를 이용해서 경첩의 형태를 만들어서 그룹으로 묶어줍니다. 만들어진 경첩 형태를 아래로 이동복사해서 배치합니다.


  Step 6 - 직사각형과 밀기/끌기를 이용해서 문틀 형태를 만들어서 그룹으로 묶어주고요.


  Step 7 - 문 후면으로 넘어와서. 손잡이 위로 사각형을 그리고 밀기/끌기로 두께를 만들고 호 그리기롸 밀기/끌기로 뒷부분을 둥글게 만들고 앞부분은 층의 차이를 줘서 다시 호그리기로 모서리를 다듬어줍니다. 다른 모서리의 날카로운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다듬고요. 앞쪽의 낮은 위치에서 원과 밀기/끌기를 이용해서 잠금장치의 돌리는 부분을 만들게요. 그 옆면으로 사각형과 밀기/끌기로 잠금쇠를 만들고 그 잠금쇠를 감싸는 틀을 문틀에서 사각형과 밀기/끌기를 이용해서 만들면 잠금장치가 만들어졌고 문도 완성되었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오래 걸렸죠? 이번이 제일 오래 걸린 것 같아요. 제목에 심플 모델링이라고 적혀있는데 심플이 아니라고 해도 할 말이 별로 없긴합니다. 그래도 디테일한 형태는 많지 않으니까 심플이라고 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험난한 현관문 만들기였습니다.

 저는 목요일 캐릭터 연습 시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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