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오늘은 사물 그리기를 하는 날입니다.


 이제 휴가가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다들 즐거운 휴가 보내셨나요? 여행을 많이 다녀오시던데 여름이라서 그런지 주로 바닷가나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사진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여행을 잘 가지는 않지만 여행을 가면 주로 그 지역의 카페, 박물관 등을 주로 찾는 편입니다. 해외여행이면 서점을 꼭 찾는데요. 서점에 들어설 때 나는 종이냄새를 참 좋아합니다. 이번 휴가철에도 그냥 동네 서점에서 시간을 떼우곤 했는데요. 주로 도구와 부품에 관련된 책이나 백과사전을 많이 보고 왔습니다. 그 성과를 앞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그려볼 사물 공구는 플라이어입니다. 플라이어라고 했는데 이건 펜치잖아? 하실 분들이 계실텐데요. 플라이어는 펜치처럼 작은 악력으로 효율적인 작업을 하기 위한 집게형 공구를 총칭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펜치, 니퍼, 라디오펜치 같은 아이들이 원래는 사촌 지간이더라 라는 것이죠. 저도 니퍼와 펜치 사이의 숨겨진 관계가 있을 것이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관심이 없었지만요.).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준비물>




 플라이어(펜치) 그리기


  Step 1. 펜치의 머리 부분과 손잡이 부분으로 크게 나누어 머리부분은 직육면체, 손잡이 부분은 윗면이 사다리꼴 모양인 육면체로 그렸습니다. 그리고 부분부분 나눠질 곳에 보조선들을 긋습니다.


  Step 2. 보조선을 이용하여 펜치의 모양을 만들어갑니다.


  Step 3. 머리부분의 디테일과 손잡이 부분의 곡선을 살려줍니다. 그리고 간단한 묘사와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투시도 중요하지만 이런 사물들은 역시 대칭이 제대로 살면 좋아보입니다. 펜그림도 연습하고 있으니까 자신의 눈을 믿어보는 것도 좋지만 보조선을 적극 활용하면 좀 더 정확한 그림을 그리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