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화요일 식물 그리기 중 과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도 지난 시간의 딸기처럼 풀처럼 바닥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나는 가장 큰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늘 그려볼 과일은 수박 입니다.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의 한해살이풀로 큽니다. 보통 수박만하다고 하면 엄청 크다는 의미죠. 덩쿨로된 줄기가 길게 늘어지며 바닥에서 퍼져나가듯 자랍니다. 그 모습을 생각하니 호박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박과 라는 것이 이번에는 이해가 가네요. 영어로는 워터멜론이니까 서양 사람들은 멜론을 먼저 본 것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조금 놀라운 것은 수박이 워낙 흔하게 보여서 아시아 지역이 원산지라고 생각했는데 원산지가 아프리카라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참고로 아파서 몸에 기력이 없고 밥을 먹기 힘들 때 수박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분과 당분을 어느 정도 쉽게 보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병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그려볼께요.

     

<준비물>




 수박 그리기


  Step 1. 수박입니다. 다른 것 필요없이 크게 동그라미로 시작하겠습니다. 수박 꼭지와 수박 조각도 밋밋하니까  생각해보겠습니다.


  Step 2. 비치발리볼 아시나요? 알록달록한 공이요. 그 공 처럼 원을 여러 등분해서 수박의 줄무늬를 그릴 기준을 정해서 줄무늬를 그립니다. 수박 조각에는 껍질과 속을 구분하고 씨앗을 배치합니다. 


  Step 3. 수박의 외곽을 명확하게 정리해주면서 전체적으로 디테일하게 스케치합니다.


  Step 4. 줄무늬를 칠하고 간단한 명암을 넣어 마무리 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수박을 그릴 때 어려운 점은 딱히 없어 보이지만 줄무늬를 그릴 때 기준선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수박의 둥근 느낌이 살지 못하고 납작하게 변해버릴지도 몰라요. 둥글게 줄무늬를 그릴 기준선을 먼저 그리거나 생각하시고 줄무늬 그리시면 좀 더 편할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