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연필로 인간에 대해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지난 주 까지 얼굴의 각 부분, 상체와, 하체의 각 부분까지 분할해서 그려보았고 이번 주 부터는 인간 분할 그리기의 마지막. 정리시간입니다. 



 정리 첫주 남성 그리기입니다. 남성을 전신을 그리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일까요. 제일 첫 시간 낙서처럼 단순하게 그렸던 것 까지 포함하면 다섯 번째 정도 되겠어요. 그렇게 그려오는 과정에서 겨우 여기까지 왔습니다. 참 길었던 것 같은데 아직도 많이 남아있는 것 같네요. 다행입니다. 인간 그리기는 그림 대상을 선택하기가 참 좋아요. 인간이라는 한 대상에 집중해서 계속 연습하는 것이니까요. 다른 사물, 식물, 동물 같은 경우에는 매번 어떤 종류와 부분을 그려야할지 고민이 되는데 말이죠. 그렇게 생각하면 인간을 가장 잘 그려야할텐데 또 그렇게 마음대로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어렵네요. 어쨌든 오늘도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남성 그리기


  Step 1.  언제나처럼 머리, 목, 몸통, 다리, 팔을 기본으로 관절은 동그라미, 나머지 부위는 직사가형을 기본으로 근육의 외형을 그립니다.


  Step 2. 얼굴의 각 부분과 몸통에서 크게 갈라지는 근육부분을 기준으로 대략적으로 그립니다.


  Step 3. 연하게 그려진 각 부위의 선들을 조금더 자세하게 정리해서 그립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몸의 각 부분을 나눠서 그릴 때도 오래 걸렸는데 이걸 모두 한번에 그리니까 시간이 엄청 걸리네요. 그래도 복습하는 기분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얼굴 부분은 확대해서 그릴 때 보다 공간이 많이 부족할테니까 중요하지 않은 부분, 볼, 머리의 나눠지는 부분은 조금씩 줄여서 그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나 끝났네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