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월요일. 사물 그리기를 하는 날입니다.


 오늘부터는 운송수단을 그려보겠습니다. 몇 몇 분들에게 운송수단에 대한 의견을 주셔서 급하게 주제를 정했지만 저는 솔직히 어려워 보입니다. 사실 남자들은 자동차나 기계에 관심이 많다고들 하지만 아닌 사람들도 분명히 있어요. 저도 그중에 하나구요. 그래서 이런 커다란 기계들에 대한 형태가 무척 약한 편입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해놓고 시작해야 실수를 해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첫 시간부터 어렵게 자동차 그리기로 시작했으니까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작할게요. 

     

<준비물>




  자동차(Car) 그리기

  Step 1 - 자동차의 전체 넓이가 크기에 맞춰서 직육면체를 그립니다. 그리고 차량의 문 위치를 대략적으로 정합니다.


  Step 2 - 차문을 기준으로 자동차의 엔진이 있는 보닛과 뒷쪽 트렁크 부분으로 나누고 범퍼와 바퀴, 라이트, 문, 유리창 등이 들어갈 위치를 대략적으로 나누어 그립니다.


  Step 3 -  나누어진 각 부분에 맞게 깔금하게 정리해서 그립니다. 바퀴의 휠과 라이트의 안쪽, 사이드미러 등을 좀 더 자세히 그립니다.


  Step 4 - 직육면체 형태와 움푹들어간 곳을 생각해서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긴장해서 그렸습니다. 자동차는 부분 다른 것들이 많네요. 하나 하나가 따로 떼어내서 그려도 될 정도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일단 자동차는 끝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9주간의 고생길도 함께 열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오후에 이어지던 소묘시간은 앞으로 수요일에 업로드 됩니다. 그러니까 저는 내일 색연필 그림 그리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