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월요일. 사물 그리기 시간입니다.

 오늘 그려볼 운송수단은 기차입니다. 증기기관이 발명되고 산업혁명이 시작되었을 때의 대표적인 운송수단이 이 기차가 아닐까 싶어요. 마차와 사람이 짐을 나르던 길 건너편에서 굉음과 검은 연기를 뿜으며 달리는 기차를 처음 본 사람들은 어떤 기분이었을지 궁금하네요. 요즘은 새로운 기술이 나타나면 내 일자리를 걱정해야한다고 하는데 그런 생각은 하지 않았겠죠.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기차(Train) 그리기

 Step 1 - 증기 기차를 그리려고 합니다. 길게 직육면체를 그리고 크게 나눠지는 부분의 영역을 선으로 나누어 그립니다. 


 Step 2 - 기차의 굴뚝?과 크고 둥근 앞부분, 기관실, 바퀴 등이 그려질 영역을 나누어 그립니다.


 Step 3 -  나누어진 각 부분에 맞게 깔금하게 정리해서 그립니다. 바퀴의 모양, 바퀴를 연결시키는 장치들, 뒷쪽의 기관실 등을 그립니다.


 Step 4 - 원기둥과 직육면체 형태에 맞춰서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기차는 바퀴가 많아서 위치를 맞추고 영역을 나누는 것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기차 부분부분의 명칭을 모르니까 설명하기도 어렵네요. 문제는 제가 명칭을 알아도 보시는 분들이 명칭을 모르시면 전달이 또 안되겠죠? 형태로 설명하는 것이 맞겟습니다. 혹시나 기차를 더 공부할 일이 있으면 명칭에 맞춰서 다시 그려봐야겠습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저는 내일 색연필 그림 그리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