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수요일 오후의 오일 파스텔 그리기 시간입니다.


 크레파스로 사물을 그리고 있고, 지난 시간 상자 그리기에 이어서 두 번째 사물은 머그컵입니다. 제가 그림을 그리는 사물들의 순서가 어느 정도 정해져있죠? 상자에서 머그컵, 주방기구 등등. 기본 도형인 육면체, 원기둥, 구를 그리고 그것과 비슷한 주변 사물들을 찾다보면 사물 선택하는 순서가 어느 정도 정해지게 됩니다. 머그컵은 원기둥을 기본형태한 사물을 그릴 때 자주 선택해서 제 그림들 중에도 머그컵이 자주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을거예요. 이제 크레파스로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머그컵(Mug) 그리기

  Step 1 -  원기둥을 먼저 그리고 손잡이 형태를 그려서 머그컵을 스케치합니다. 그리고 바닥의 그림자 영역도 함께 그립니다.


  Step 2 -  밝은 부분과 어두운 영역을 크게 몇 부분으로 나누어 밑색을 칠합니다. 2번 색을 연두색, 3번색을 녹색으로 선택해서 밑색을 칠했습니다.

 

  Step 3 - 조금 더 영역을 나누어 가장 밝은 부분을 노란색으로, 그리고 4번 색은 녹색계열이 없어서 검정색으로 대신했습니다.


  Step 4 - 부분에 따라 좀 더 어두운 색을 섞어 넣으면서 명암을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어두운 면의 역광 부분에는 녹색의 보색 계열인 붉은색을 섞어서색감을 다양하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다듬어서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머그컵을 색칠할 때 원기둥을 칠할 때 처럼 명암을 구분해서 칠하면 되겠습니다. 손잡이라는 변수가 있지만 역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영역만 잘 구분한다면 색을 칠할 때는 어렵지 않겠습니다.


 저는 내일 인간 그리기 시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