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수요일 오후의 오일 파스텔 그리기 시간입니다.

 크레파스로 간단한 사물을 그리고 있습니다. 간단한 사물찾기가 힘들어져서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가방을 그려보겠습니다. 그냥 가방도 아니고 엔틱한 느낌의 가죽 가방입니다. 잘 그리면 예쁘겠지만 그리는데 애 좀 먹을 것 같습니다. 그려볼께요.

 

<준비물> 




  가방(Bag) 그리기

  Step 1 -  가방 모양으로 직육면체를 먼저 그립니다. 그리고 손잡이, 가죽끈 모양을 간단히 그려서 스케치를 하고 바닥의 그림자도 그립니다.


  Step 2 -  붉은 색을 기본색으로 색을 칠하겠습니다. 2번 색인 노란색과 주황색으로 가장 밝은 부분을 칠하고, 밝은 갈색과 빨간 색을 3번 색으로 중간색을 칠합니다. 어두운 부분과 그림자에는 4번 색으로 진한 갈색을 칠합니다.

 

  Step 3 - 각 영역에서 한 단계씩 진한 색상으로 영역을 좀 더 세분화시켜서 칠합니다.


  Step 4 - 부분에 따라 좀 더 어두운 색을 섞어 넣으면서 명암을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어두운 부분에 보색으로 푸른색을 섞어 칠합니다. 전체적으로 다듬어서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번 가방을 그릴 때는 두 가지 색상을 이용해서 그려보았습니다. 갈색 계열과 붉은 색 계열을 사용했어요. 두 색상 다 따뜻한 색계열이라서 보색은 푸른색 계열 하나만 사용해도 상관 없었습니다. 약간 회색느낌도 있고 보색과 그림자 사이의 공간감도 느껴져서 괜찮아 보입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저는 내일 인간 그리기 시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