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수요일 오후의 오일 파스텔 그리기 시간입니다.



 크레파스로 그리는 사물그림. 마지막 사물 소묘를 마치고 왔는데 시간이 없어서 급하게 오일파스텔 사물을 준비했습니다. 오일파스텔 사물 그리기는 조금 더 그릴거에요. 크레파스 그림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몇 안되는 색 재료 사용시간이잖아요. 오늘 그릴 사물 이야기로 돌아가서 이번 시간에는 양초입니다. 사물하는데 초는 한번 그려야죠. 붉게 타오르는 양초의 신비로운 느낌을 떠올리며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양초(Candle) 그리기

  Step 1 - 원기둥을 사용하여 양초의 형태를 잡고 불꽃에 녹아내린 촛농의 형태를 간단히 스케치합니다. 중심에 심지를 그리고 불꽃의 길쭉한 타원을 간단히 그립니다.


  Step 2 - 우선 불꽃을 중심으로 가장 밝은 양초의 윗부분에 노란색으로 밑색을 칠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 주황색, 그리고 상대적으로 어둡지만 붉은 빛이 돌게 되는 아랫부분에 적갈색을 칠합니다. 

 

  Step 3 - 노랑 바탕이 칠해진 초의 윗부분은 그림자로 주황을 칠합니다. 그리고 주황과 갈색이 섞여있는 아래부분에는 검정으로 어둠을 칠하고, 불꽃은 테두리의 주황을 시작으로 가장 밝은 노랑, 주황, 갈색, 검정 순으로 배경을 채웁니다.


  Step 4 - 이제 각 부분의 색들을 섞어 자연스럽게 만들어 칠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불꽃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되었나요? 크레파스의 성질이 있는 만큼 엄청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보다는 점묘나 덧칠로 질감있는 그라데이션을 연출하면 다르지만 멋진 양초가 그려지겠습니다. 겨울인데 괜시리 따뜻해지는 그림이네요.

 

 저는 내일 인간 그리기 시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