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수요일입니다. 동물 그리기, 파충류를 그리는 날입니다.

 

 이번 시간에도 네 발로 다니는 파충류 그려보겠습니다. 겉모습만 보면 지난 시간의 도마뱀보다 성질이 좋아보이지 않지만 생각 보다 온순한 초식 파충류 친구입니다. 

 



 오늘 그려볼 파충류는 이구아나입니다. 척삭동물, 파충류, 뱀목, 이구아나과입니다. 원래 고향은 아메리카 지역이네요. 일종의 대형 도마뱀으로 몸길이가 2미터 가까이까지 자란다고 합니다만 실제로 보면 절반이상이 꼬리입니다. 그리고 머리부터 꼬리쪽까지  촘촘하고 날카로운 등 비늘? 갈기가 돋아있는데 이런 모습만 보면 한 성격 할 것 같아보입니다. 하지만 이 친구 새싹이나 과일 등을 주식으로 하는 초식 동물에  가깝습니다. 육식을 해봐야 곤충 정도라고해요. 바닷가에 사는 이구아나들도 있는데 이녀석들도 해조류에 이끼를 뜯어먹고 살아갑니다. 성격도 온순하죠. 보통 이런 성격에 초식까지하면 사람들은 자기들 집에 데려다 섬기기 시작하죠.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애완용으로 이구아나를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물을 키울 때는 책임감이 중요하죠? 이왕 이구아나 님들 섬기고 계신 분들 끝까지 잘 부탁드립니다. 이제 그려볼께요.

     

<준비물>



 이구아나 그리기


  Step 1. 이구아나는 이런 자세로 배를 바닥에 붙이고 앉아있는 모습이 많아보입니다. 그래서 삼각형 형태를 기본으로 머리쪽과 다리, 꼬리 부위의 형태와 위치를 설정합니다.


  Step 2. 얼굴 형태, 눈, 몸통, 다리, 발가락, 꼬리, 등의 갈기 형태를 간략하게 그립니다.


  Step 3. 전체적인 부위를 디테일하게 그립니다. 등의 갈기도 그리고 몸통의 비늘, 무늬도 간단하게 그립니다.


  Step 4. 얼굴과 다리의 비늘, 줄무늬와 명암을 간략하게 넣고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지난 시간까지의 악어나 도마뱀에 비해 비늘의 디테일을 많이 줄여서 그렸어요. 도마뱀만큼 확대되지도 않았고 악어처럼 비늘 면적이 넓지도 않았구요. 이럴 땐 줄무늬와 명암 위주로 그리면 되겠습니다. 얼굴 쪽에는 눈을 중심으로 꽤 뚜렷한 비늘이 보이니까 이쪽을 중심으로 그리면 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