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수요일입니다. 동물 그리기, 파충류를 그리는 날입니다.

 

 지난 시간 포악한 얼굴을 하고 초식동물 행세를 하는 이구아나를 그렸습니다. 오늘은 맹한 표정으로 곤충의 천적을 자처하는 파충류 만나보겠습니다.

 



 오늘 그려볼 파충류는 카멜레온입니다. 이름 카멜레온, 척삭동물, 파충류, 뱀목에 속하는 도마뱀입니다. 따로따로 움직이는 크고 맹한 눈과 화살처럼 뻗어나가는 긴 혀를 가지고 먹이를 사냥하는 포식자입니다. 예전에 제가 한번 그렸어요. 동물 대충 그리기를 할 때 파충류 그리기로 카멜레온을 그렸었는데 지금하고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그때 대충 그리진 않았나봐요. 어쨌든 카멜레온의 발을 보면 레고 손처럼 쥘 수 있게 생겼는데 이게 생각보다 앙증맞도 귀엽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주변색에 따라 몸 색깔을 변화 시키죠. 이것을 바탕으로 역반사패널 같은 기술이 발전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신기합니다. 이제 그려볼까요. 

     

<준비물>



 카멜레온 그리기


  Step 1. 예전에 그렸었는데 그리는 방법이 비슷합니다. 얼굴은 삼각형을 기본으로 하고 몸통은 만두모양? 반달 모양을 기본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거기에 다리와 꼬리의 위치와 크기를 설정합니다.


  Step 2. 머리형태를 잡으면서 눈을 대략적으로 그립니다. 몸통의 형태와 이어지는 다리형태, 발가락을 대략적으로 그립니다. 꼬리는 롤리팝 캔디처럼 말려있는 형태를 기본으로 대략적으로 그립니다.


  Step 3. 이제 전체적으로 디테일하게 그립니다.  선을 정리합니다.


  Step 4. 무늬와 명암을 간략하게 넣고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카멜레온은 다른 파충류에 비해 형태가 꽤 분명하게 나눠져있어서 그리기 좋은 동물일 것입니다. 머리의 돌기는 목과 몸의 접합부를 가리고 있어서 떨어뜨려 그리기 좋고 발의 모양도 다른 파충류에 비해 단순한 편이죠. 꼬리도 편리하게 말려있습니다. 참 귀엽고 그리기 좋은 동물이 아닐 수 없어요. 여러분도 한번 그려보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