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월요일. 사물 그리기를 하는 날입니다.


 해외여행을 나갈 일은 없지만 해외여행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것 중 하나가 음식이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왠만해선 다 잘 먹는 편이지만 물이나 기후 영향은 많이 받는 편이라서 먹는 것도 덩달아 신경 쓰는 편입니다. 한 번의 동남아 여행중 맛 보다 더 적응이 안 되었던 것이 숟가락으로 뜰 수 없을 정도로 날아다니는 가벼운 밥알들을 젓가락으로 먹어야 할 때 였어요. 꽤 오래 걸어서 정한 가게였는데 밥알들이 바로 입속으로 들어오지 않아 짜증나던 기억이었습니다. 


 오늘 그려볼 가전제품은 전기밭솥 입니다. 중국이나 일본에서 관광객들이 오면 가장 많이 구입하던 상품중 하나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또 한쪽에서는 폭탄의 재료로 사용되어 테러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가전제품이죠. 보통 제품이 나오면 그 제품의 용도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비율이 높은 나라가 한국일 것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던데 좋은 쪽이라면 모르겠지만 밥솥은 맛있는 밥을 할 때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려볼께요.  

     

<준비물>




 전기밥솥(Rice Cooker)  그리기

  Step 1 - 전체적인 형태를 직육면체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윗부분의 손잡이부분도 육면체로 형태를 그려둡니다.


  Step 2 - 밥솥 앞부분에 기울기를 줘서 둥근 밥솥의 형태를 만듭니다. 밥솥 덮개의 경계선도 만들고 손잡이의 둥근 형태, 받침대, 버튼 위치 등을 간략하게 그립니다.


  Step 3 - 각각의 형태의 두께를 그려주면서 외형의 형태를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둥근 부분이 많으니까 그림자의 영역도 미리 설정해두겠습니다. 


  Step 4 - 손잡이 등 튀어나온 부분에 주의해서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밥솥이 조금 길쭉하게 나왔네요. 그릴 때 비율에 신경쓰시는 분이라면 대략 정육면체에 가깝게 그리셔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윗부분의 손잡이나 덮개 부분을 그리다보면 자연스럽게 밥솥의 본체는 직육면체로 살짝 길쭉한 형태가 되겠습니다.


 저는 오후 소묘 시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