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오늘은 식물 그리기를 하는 날입니다.


 꽃 그리기를 언제나처럼 잠시 마무리하고 이번에는 과일그리기를 시작합니다. 과일이라하면 과일나무에 꽃이 지면서 씨를 품고 있는 열매라고 할 수 있겠죠. 과실이라고도 합니다. 예전에 제가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다라고 한 것 같은데 다시 알아보니 꽃에서 씨를 가지고 열매를 맺으면 과일로 분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나무가 아닌 풀에서 자라난 과일을 맺는 종류를 과채류라고 분류한다고 합니다. 이번 과일 그리기에서는 대부분 나무에서 자라는 과실 위주로 그리겠지만 상황에 따라 과채류도 포함해서 그려보겠습니다. 상황이라하면 제가 그릴 것이 부족해지면이겠죠...


 오늘 그려볼 과일은 배 입니다. 피어~얼(pear). 배.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배나무속, 배나무입니다. 배나무가 장미목이었네요. 장미에게 무슨 일이 있으면 배가 되는 것 일까요? 배는 보통 서양배와 동양배로 나누는 경우가 많은데 형태를 보면 그 차이가 확연이 보입니다. 동양배라고 하면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이는 동그랗고 사과보다 조금 큰 달콤한 과일이죠. 그리고 서양배는 뭔가 호리병처럼 생겨서 조금 작아보이는데 그림이나 사진에서 푸르스름한게 많습니다. 이런 사진만 보면 시큼하고 맛이 없어보이는게 사실이에요. 그런데 실제 서양배를 드셔본 분들 중에서는 과육이 부드럽고 달콤하다라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보아 한번쯤 먹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 서양배를 그려볼꺼예요. 아무래도 동양배는 동그란 형태니까 그림 모양을 생각해서 서양배를 택했습니다. 이제 그려볼께요.

     

<준비물>




 배 그리기


  Step 1. 기본형태는 호리병 형태로 아래는 원, 위쪽은 원기둥을 붙여둔 형태로 그립니다.


  Step 2. 그릴게 별로 없어보여서 잎도 그리고 1/4 정도를 잘라서 속 부분도 대략적으로 그리겠습니다.


  Step 3. 이번에도 어김없이 선을 정리하고 잎,과일의 껍질 부분을 그립니다.


  Step 4. 둥글게 배의 형태에 맞춰 가볍게 명암을 넣습니다. 배 안쪽은 흰색이니까 명암을 따로 넣지 않겠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그냥 혼자 그림을 그릴 때는 간단한 그림이 좋은데 이렇게 보여지는 그림을 그릴 때면 괜히 너무 간단한 형태의 그림은 보여줄 것이 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괜히 잎사귀도 달고 그리지 않아도 되는 속도 잘라내고 합니다. 그런데 형태가 간단하거나 보이는 그대로 당장의 변화가 없는 사물은 그대로 그리는 것이 더 좋을 때도 있습니다. 그리는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언제나 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그려보세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