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생활 속 사물들을 볼펜으로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제가 토, 일요일을 제외하고 모든 요일에 2개씩 그림 과정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수요일만 1개 과정이 올라오고 있죠. 나름 요일별 주제에 맞춰서 배치를 하려고 하지만 수요일만은 쉽지가 않네요. 동물 그리기 다음이라니 하긴 식물 그리기 다음에 색 이론도 딱 맞게 이어지는 것도 아니죠. 그래서 그만 고민하고 정하기로 했습니다. 빠르면 다음 주 수요일에 볼 수 있겠죠? 기... 기대 까지는 마시고 공지 사항 정도로만 알아주십사 합니다.


 오늘은 스푼을 그려볼께요. 숟가락으로 하는게 편한지, 스푼이라는 발음이 편한지 모르겠네요. 스푼이 글자 수도 적고 발음은 쉬운 것 같은데 왠지 숟가락이라는 발음이 더 착 감기는 것이 말 할 때 리듬감이 있어 보입니다. 그림에 관한 이야기를 주로 하려고 했는데 그게 이렇게 힘들어요. 그림에 관한 내용은 여기까지 쓰면서 하나도 없습니다. 숟가락, 스푼.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 종이,볼펜,볼펜 굵기 보다 조금 두꺼운 네임펜 or 잉크펜>   


 스푼(Spoon) 그리기

  Step 1 -  스푼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지만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그리겠습니다. 스푼 머리, 스푼 손잡이. 스푼 머리 쪽 부터 그려서 자연스럽게 손잡이 부분으로 이어 그립니다. 손잡이의 문양이 많지만 우선은 외형 위주로 그립니다. 외형을 다 그리면 그림자와 문양을 그립니다. 마지막으로 바닥의 그림자 영역도 그립니다. 


  Step 2 - 그림자 영역을 빗금 처리합니다. 그리고 바닥의 그림자는 한 번 더 강하게 표현합니다.


  Step 3 - 이번 시간부터는 네임펜으로 정리하기전에 회색 마커로 명암을 좀 더 표현하겠습니다. 스푼의 어두운 부분을 마커로 칠해준 후 네임펜으로 외부형태를 강조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어떤 물체든 외부의 실루엣을 먼저 그리고 안쪽의 문양이나 구조 형태를 그려주면 좀 더 편하겠습니다. 여기서 외부를 그린다는 것은 물체의 비율과 위치도 신경쓴다는 의미겠죠. 물론 내부에서 부터 그려나간다고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내부에서 그릴 때는 내부 형태를 기준으로 외부로 확장시키듯 그려나가면 될테니까요. 그 방법은 제가 잘 해보지 않은 방법이라서 소개가 되지 않을 뿐입니다. 여러분은 마음에 드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오후 펜일러스트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