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생활 속 사물들을 볼펜으로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이제 여기저기서 봄꽃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삐뚤어진 성격의 저는 그래서 어쩌라는 거냐의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봄꽃은 조용히 혼자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꽃놀이 장소에 많은 사람들을 마주하면 어지럽다고 할까요? 아무튼 올해도 꽃놀이 보다는 취미 생활에 열중하겠습니다. 취미생활하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


 오늘은 국자를 그려보겠습니다. 언뜻보면 커다란 숟가락처럼 생겼지만 납작한 국자예요. 이번에도 국자 앞부분과 손잡이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시작해볼께요.


<준비물 - 종이,볼펜,볼펜 굵기 보다 조금 두꺼운 네임펜 or 잉크펜>


 국자(Ladle) 그리기

  Step 1 -  국자의 머리부분과 연결 부분, 손잡이 부분으로 크게 나누어 외형부터 그려나갑니다. 그리고 내부의 그림자 영역과 문양같은 부분들을 그려나갑니다. 마지막으로 바닥의 그림자 영역을 그립니다.


  Step 2 - 그림자 영역을 빗금 처리합니다. 그리고 바닥의 그림자는 한 번 더 강하게 표현합니다.


  Step 3 - 네임펜으로 정리하기전에 회색 마커로 명암을 좀 더 표현하겠습니다. 국자의 어두운 부분을 마커로 칠해준 후 네임펜으로 외부형태를 강조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지난 주의 스푼 그리기와 크게 차이가 없어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가볍게 그려보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문제가 있다면 연습이 부족한 제 손과 머리죠. 그전에 블로그 작성도 했으니 잠시 게임 조금만 하고 오겠습니다. 저도 쉬어야죠.


 그럼 저는 오후 펜일러스트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