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펜드로잉에서는 지금은 당장 말씀드릴 것이 많이 없네요. 우선은 사물의 형태를 관찰하는 집중력을 꾸준히 늘려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펜의 디테일한 힘 조절, 그림자 등은 관찰한 것을 토대로 가볍게 나타내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후에는 조금씩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써보도록 하죠. 그럼 오늘도 굴러다니는 필기구들 중에 한 놈을 골라잡고 시작해봐요.   

     

 

<준비물 - 종이,볼펜,볼펜 굵기 보다 조금 두꺼운 네임펜 or 잉크펜>

        

        



 색연필 그리기


  1. 볼펜을 이용하여 사물의 외곽에서 부분부분을 눈으로 따라가며 그려봅시다. 사물의 부분과 전체의 비율도 생각해 보세요.


  2. 그림자로 어두워진 부분을 그리고 해칭(빗금)을 이용해 간단히 명암을 넣습니다.


  3. 사물의 외곽선을 네임펜 혹은 잉크펜을 이용하여 정리해 줍니다.(외곽선을 조금 더 두껍게 그리면 형태의 외부선이 명확해지고 내부선과의 차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선이 얇아 삐뚤해진 얇은 선들을 정리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오늘은 필기구 중에 추억의 돌돌이 색연필을 그려보았는데 여러분은 어떤 필기구를 그리셨을까요? 친구들에게 자신이 그린 것을 보여주고 어떤 필기구인지 맞춰보라고 해도 재밌을 것 같네요. 못 알아보면 상처받을듯...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