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필기구를 볼펜으로 그려보는 펜드로잉 시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볼펜을 찾아왔습니다. 처음에 구입했을 때는 뭔가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있어서 외형 때문에 구입했지만 그립감은 마음에 드는 볼펜이었죠. 그려볼 필기구는 펜텔 프랑스의 라인 스타일 볼펜입니다. 펜텔은 원래 일본 회사인데요. 특이하게도 이 볼펜은 프랑스에서 제조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볼펜 느낌이 좋긴합니다. 그림 과정 보겠습니다.

     

 

<준비물 - 종이,볼펜,볼펜 굵기 보다 조금 두꺼운 네임펜 or 잉크펜>

        

        



 펜텔 스타일 볼펜 그리기


  1. 순서는 있지만 그리는 방식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볼펜을 이용하여 사물의 외곽에서 부분부분을 눈으로 따라가며 그려봅시다. 사물의 부분과 전체의 비율도 생각해 보세요.


  2. 그림자로 어두워진 부분을 그리고 해칭(빗금)을 이용해 간단히 명암을 넣습니다.


  3. 사물의 외곽선을 네임펜 혹은 잉크펜을 이용하여 정리해 줍니다.(외곽선을 조금 더 두껍게 그리면 형태의 외부선이 명확해지고 내부선과의 차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선이 얇아 삐뚤해진 얇은 선들을 정리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평소라면 형태에 신경쓰지 않고 손 가는대로 그림을 그려도 괜찮다 하겠지만 모나미에 이어서 마음에 드는 볼펜이라서 볼펜 모양을 좀 더 정확하게 그리고 싶었지만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볼펜을 그림만으로 찾아내실 수 있으실지... 아쉬우면 욕심이지만 아쉽네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