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 그리기 연습. 각 방향 별로 머리뼈를 그려보는 시간. 이제 아홉 번째까지 왔습니다. 저는 제가 연습하는 거라서 상관없지만 보시는 분들은 지겨울 수도 있겠습니다. 부디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초창기의 글이나 영상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전 것 중에 꽤 흥미롭고 재밌어보이는 그림들도 꽤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머리뼈는 다시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후면에서 아래로 회전 시켜서 30도 / 45도 / 60도 방향의 머리뼈의 형태들을 그려보겠습니다. 시작할게요.

<준비물>

 #머리뼈(Skull)(9)

  Step 1 - 정사각형을 각 방향 별로 21개를 준비하고 3x3의 격자로 구분하겠습니다.


  Step 2 - 후면에서 아래로 30도 / 45도 / 60 회전 시킨 각도부터 각각 시작합니다. 뒷머리와 턱을 기준으로 삼아서 머리뼈의 대략적인 형태를 그립니다. 


  Step 3 - 머리부분 / 눈 / 코 / 치아 / 광대 / 턱 / 뒤통수 로 이어지는 부분 등의 좀 더 상세한 형태를 그려나갑니다.


  Step 4 - 전체적인 형태를 선으로 정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렇게 보면 확실히 후면을 그릴 때가 정면을 그릴 때 보다는 그리는 시간이 빨리 끝나는 것 같습니다. 정면에 비해 보이는 부분이 적다보니 쉽게 쉽게 끝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각도에서는 맨질맨질한 정수리 위주의 방향이기 때문에 더욱 그랬습니다. 대신에 정면에 비해 익숙하지 않은 탓일까요? 회전을 하며 정면 부분이 나타나면서 형태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어색한 형태와 부분들이 몇몇 보이네요. 구조적인 이해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화요일에는 스케치업 시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