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인간형 캐릭터 연습 시간. 아직도 스타일 연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상의에 이어서 하의 연습도 해볼게요. 하의 중 바지를 길이 별로 나누어서 연습해 볼 생각입니다. 시작해보죠.

<준비물> 

 #하의(Bottom)(1) 그리기

  Step 1 - 하체의 정면과 측면을 그리기 위한 3.5등분선 12개를 준비합니다. 


  Step 2 - 골반부터 / 넙적다리 / 종아리 / 발을 일직선으로 방향을 설정하고 무릎과 발목의 관절을 동그라미로 표시합니다.


  Step 3 - 골반에서 허리 / 무릎에서 종아리 / 종아리에서 발목으로 이어지는 형태와 발가락뭉치에서 발가락을 구분하여 간단하게 그립니다.


  Step 4 - 넙적다리 / 무릎 / 종아리 / 발목 / 발 / 발가락의 형태를 스케치합니다. 


  Step 5 - 각 옷의 스타일을 체형에 맞게 간단히 스케치합니다. 옷의 주름은 큰 주름 위주로 간단하게 표현합니다.


  Step 6 - 전체적인 선들을 정리하고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바지도 길이에 따라서 분류된 용어들이 다 있더라구요. 넙적다리 선 / 무릎 위 선 / 무릎선 / 종아리 선 / 발목 선 등으로 길이를 다 구분해서 불려지는 이름들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패션 용어겠죠? 왜 그런 이름으로 불리게 됐는지도 궁금하긴 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알아봐야겠어요. 다음 캐릭터 연습 때도 하의 스타일 연습 이어나가보겠습니다.

 내일 금요일은 크로키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