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동물 그리기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털 달린 귀여운 동물들을 바라셨던 분들에게는 아쉽게도 이번에는 곤충입니다. 곤충 중에서 사슴벌레과에 속하는 넓적사슴벌레를 그려볼텐데요. 혹시나 곤충 혹은 벌레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은 넘어가셔야 될 것 같아요. 그래도 곤충의 신기한 형태와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저는 곤충을 간접적으로 관찰하는 것은 조금은 흥미가 있기 때문에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볼게요. 

<준비물>

 #넓적사슴벌레(Dorcus titanus)

  Step 1 - 사슴벌레의 앞에 튀어나온 부분을 턱이라고 하죠? 턱과 몸통까지의 크기를 정하고 턱과 머리와 가슴, 배부분의 비율을 간단하게 구분하고 다리는 마디를 나누어 선으로만 표시하겠습니다. 


  Step 2 - 턱과 머리 / 가슴 / 배의 형태를 직선 위주로 단순하게 그리고 다리 부분도 마디 별로 단순하게 그립니다.


  Step 3 - 머리 / 가슴 / 배의 형태를 좀 더 자세하게 스케치합니다. 눈과 이음새 부분들을 특히 신경쓰면서 그립니다.


  Step 4 - 턱의 톱니 부분들, 다리의 돌기와 다리의 마디들의 형태를 스케치합니다.


  Step 5 - 각진 몸통의 외곽을 곡선으로 다듬고 들어가는 부분을 강하게, 나오는 부분은 연하게 선을 조절하며 그립니다.


  Step 6 - 몸통 부분과 마찬가지로 선의 굵기를 조절하며 외곽선을 정리합니다.


  Step 7 - 몸통 내부에 명암과 색의 차이가 나타나는 곳 위주로 묘사합니다.


  Step 8 - 턱과 다리 부분에서도 명암의 차이가 나타나는 곳의 묘사를 합니다.


  Step 9 - 어두운 부분 위주로 빗금선으로 단순하게 그림자를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영상에 자막도 있죠? 자막에 그림에 대한 내용을 조금 적어봤어요. 영상을 주로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B연필이라서 선이 강하지 않네요. 오랜만에 곤충 그림이지만 사슴벌레처럼 특징있는 형태의 곤충이라서 그릴 맛이 나네요. 보통 제가 하나의 주제로 그림을 그리면 보통 10번 정도 그리곤 했었죠? 사슴벌레도 사실 10종을 선택해둔 상태인데요. 하지만 언제 또 그림을 그려도 포스팅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음 번에는 과연 사슴벌레일까요? 아니면 또 다른 그림일까요? 다음 시간까지 다들 건강하세요~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