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추석 잘 보내셨나요? 찰리입니다. 

 인간 그리기 뷰 연습 시간. 이번 시간에도 목뼈 이어서 그려보겠습니다. 두 번 정도 그려보고 머리뼈에 비해 너무 오래 걸려서 양을 조금 줄여보았습니다. 기간이 연장되더라도 한번에 하나의 각도에서 방향 변화만을 그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정면에서 위로 75도 회전된 목뼈의 7방향을 그려보겠습니다. 시작할게요.

<준비물>

 #목뼈(cervical vertebrae)(3)

  Step 1 - 목뼈 크기와 너비를 정해서 7개의 영역을 그립니다.


  Step 2 - 위 75도 회전된 형태에서 옆으로 회전된 7개 방향을 그리기 위한 비율을 구분합니다. 비율은 중심의 원반형 뼈 부분의 겹쳐지는 부분을 기준으로 비율을 정하고 전체적인 외형의 기본형태를 그립니다.


  Step 3 - 중심의 원반형 뼈를 중심으로 각 층을 러프하게 스케치합니다.


  Step 4 - 외부 형태와 돌기 등을 조금 더 자세하게 스케치합니다.


  Step 5 - 나머지 내부의 구분되는 부분과 형태를 자세하게 스케치합니다.


  Step 6 - 전체적인 선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마무리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영상의 길이가 비약적으로 줄어들어서 30분대가 되었어요. 여전히 길죠. 그림을 1/3로 줄여서 영상길이는 1/4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뼈라는 것은 정말 복잡한 형태인 것이죠. 그리고 인체는 이 복잡하고 정교한 메커니즘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입니다. 그릴 때 마다 놀라워요. 이런게 내 몸에 들어있다니... 
 그림의 단계도 하나 더 늘어났습니다. 기존의 4단계가 5단계가 되었고 6단계로 나뉘었습니다. 저는 단계를 나누어서 그리면 좀 더 의욕이 생기더라구요. 특히나 오래 걸리는 그림들은 어디에서 끊어 그릴지 정하지 못하면 그 늘어나는 시간만큼 조바심이 생기기도 하고 지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계를 나누고 제가 그릴 수 있는 만큼 끊어가며 그리게 되었어요. 단계를 나누는 기준은 따로 없지만 전체적으로 한번씩 진행되도록 나누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단계를 나누어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