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오랜만에 사슴벌레 그리기로 돌아왔습니다. 어느 새 11월이네요. 올해가 두 달 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에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간다라고 생각될 만큼 바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블로그와 유튜브에 거미줄이 생기는 것은 싫어서 이렇게 또 하나의 그림을 준비해서 찾아왔습니다. 

 오늘 그려볼 사슴벌레는 그냥 사슴벌레입니다. 각 종을 대표하는 이름을 가진 종 들이 하나씩 있죠? 사슴벌레라는 이름을 가진 사슴벌레 대표 종이 되겠습니다. 그려볼게요

<준비물>

 #사슴벌레(Lucanidae)

  Step 1 - 턱과 몸통까지의 크기를 정하고 턱과 머리와 가슴, 배부분의 비율을 간단하게 구분하고 다리는 마디를 나누어 선으로 표시합니다. 


  Step 2 - 턱과 머리 / 가슴 / 배의 형태를 직선 위주로 단순하게 그리고 다리 부분도 마디 별로 단순하게 그립니다.


  Step 3 - 머리 / 가슴 / 배의 형태를 좀 더 자세하게 스케치합니다. 눈과 이음새 부분들을 특히 신경쓰면서 그립니다.


  Step 4 - 턱의 톱니 부분들, 다리의 돌기와 다리의 마디들의 형태를 스케치합니다.


  Step 5 - 각진 몸통의 외곽을 곡선으로 다듬고 들어가는 부분을 강하게, 나오는 부분은 연하게 선을 조절하며 그립니다.


  Step 6 - 몸통 부분과 마찬가지로 선의 굵기를 조절하며 외곽선을 정리합니다.


  Step 7 - 몸통 내부에 명암과 색의 차이가 나타나는 곳 위주로 묘사합니다.


  Step 8 - 턱과 다리 부분에서도 명암의 차이가 나타나는 곳의 묘사를 합니다.


  Step 9 - 어두운 부분 위주로 빗금선으로 단순하게 그림자를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사슴벌레나 다른 동물 식물처럼 현실에 있는 생명체, 사물들을 그릴 때는 필수적으로 자료가 필요합니다. 저도 직접 동식물들을 볼 수 없으니까 인터넷이나 책에서 사진 그림들을 참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끔은 정말 보기 힘든 동식물이나 멸종한 생물들의 자료도 볼 수 있게 남겨둔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하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남겨지지 못한 생물이나 시대들도 많이 있을거라는 아쉬움도 있죠. 그런 면에서 제 그림들도 엄청난 대작은 아닐지 아니지만 훗날을 위한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하나씩 보관하고 더 잘 그려야겠어요.
 다음 시간에도 새로운 그림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