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여러분 해외여행 가보신적 있으세요? 저는 딱 한 번 해외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그래서 다녀오기전 이것저것 정보를 모았었죠. 그리고 당시 국가별로 사용전압이 달라서 전기 콘센트 플러그 모양이 다르다는 이야기를 들었었죠. 하지만 제가 여행가는 지역은 우리나라랑 같은 돼지코 모양이었습니다. 오늘 그려볼 사물은 플러그 입니다.


 혹시 그가 아시나요? 콘센트는 벽면에 구멍이 뚫려있는 소켓부위이고 전기제품 끝부분에 달려있어 콘센트에 꽂아넣는 부분을 플러그라고 한답니다. 저도 예전에 헷갈렸던 것인데... 어쨌든 오늘은 플러그를 그릴겁니다. 플러그는 원기둥, 구, 육면체가 전체적으로 모두 사용되는 사물입니다.(물론 디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번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플러그 그리기


  1. 기본 도형 그리기(우선 플러그의 몸통부위에 해당하는 부분을 직육면체로 그립니다. 그리고 길쭉하게 튀어나온 연결 부위를 원기둥으로 그리겠습니다. 그리고 원기둥의 끝부분에 반구를 붙여 둥글게 만듭니다. 이것으로 기본형태는 끝입니다.)



  2. 스케치(기본적인 도형에서 사물의 형태를 세분화하여 스케치 합니다. 몸통부위의 각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서 부드럽게 만들고 그림자도 설정합니다.)



  3. 명암 넣기(스케치한 사물의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사물 관찰을 위해 여기저기 만져보시는 것은 좋지만 전기제품은 함부로 만지지 마시고 보기만 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런 행동 하실 분 없으시죠? 연결부분을 그릴 때 생각나는 것이 바로 얼마전에 그렸던 캡슐 알약그리기 였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Practice_12] 캡슐(약) 그리기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