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찰리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니 활동량이 많이 증가하는 것 같아요. 사람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봄날씨 입니다. 그리고 더불어 미세먼지 같은 먼지나 꽃가루도 조금씩 활개치기 시작했죠. 이럴 때는 마스크도 착용하는게 좋지만 수분섭취도 중요하죠. 오늘은 물병하고는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유리병의 형태만 그려보겠습니다.


 병 중에서 오늘은 주중이가 긴 병을 그려보려고 합니다. 유리병은 각이 지고 날카로우면 안전에 문재가 있겠죠. 그래서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원기둥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기둥과 원기둥이 연속적으로 계속 연결되는 형태인데 그 연결부분에 반구의 형태가 자리잡고 있는 것 같네요. 한 번 그려보겠습니다.

  

     

 

<준비물>




 유리병(형태) 그리기


  1. 기본 도형 그리기(우선 전체적인 크기를 잡기위해 직육면체를 하나 그렸습니다.)



  2-1. 스케치(오늘은 제가 스케치를 좀 더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큰 직육면체 내부에서 주둥이 부분과 아래쪽 본체 부분을 나눠 원기둥을 그려줍니다.)



  2-2. 스케치(원가둥과 원기둥이 연결되는 부분을 반구의 형태로 그려줍니다.)



  3. 명암 넣기(스케치한 사물의 간단한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유리병을 그려보겠다고 그렸는데 왜 술병이 생각나는 걸까요? 원기둥과 원기둥을 연결하는 것이 생각보다 까다로와 보이지만 투시만 어느 정도 맞다면 크게 이상해 보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차분하게 그냥 한 번 그려보지 머~ 이런 편안하고 거만한 마음으로 그냥 주세요.    


 오늘도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뵐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