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금요일 새벽의 시작. 생활 속 사물들을 볼펜으로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모든 것을 어플을 이용해서 작동시키죠? 제대호 이해했는지 모르겠네요.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게임도 하고 영상도 보고 개인 작업도 한다고 하죠. 제 폰에도 여러가지 어플이 많이 설치되어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주로 리워드 어플입니다. 보통 돈 버는 어플이라고 많이 알려져있어요. 광고를 보고 광고 비용의 일부를 받는 형태라고 알고 있는데 한푼이 아쉬운 시기라서 그런지 할당량이 정해져 있음에도 자꾸만 들여다보게 되는 요즘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오늘은 찻잔을 그려보겠습니다. 찻잔이라고 했는데 찻잔의 모양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실 것 같은데 찻잔이 이중구조에요. 왼쪽에 뒤집어져 있는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것이 찻잔 안쪽의 거름망 같은 것이고 오른쪽이 물이 담기는 잔 부분입니다. 그림을 잘 그렸으면 이렇게 설명할 일도 없을텐데 설명하기 쉬우려고 그림 그린다는데 뭔가 억울하네요.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 - 종이,볼펜,볼펜 굵기 보다 조금 두꺼운 네임펜 or 잉크펜>

        

        



 찻잔(Teacup) 그리기


  Step 1 -  설명했던 대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오른쪽 찻잔부분부터 그립니다. 찻잔 입구에서 몸통으로 바닥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 그립니다. 그리고 안쪽 영역 부분을 그립니다. 왼쪽 찻잔 거름망 부분은 거꾸로 뒤집혀져 있어서 위에 구멍이 뚫려있는 부분이 바닥면입니다. 바닥면을 먼저그려서 몸통 부분까지 이어그립니다. 바닥의 덮개를 그린 후에 바닥면의 구멍을 그립니다. 마지막으로 그림자영역을 그립니다.


  Step 2 - 조금 어두운 그림자 영역을 빗금 처리합니다. 그리고 바닥의 그림자는 한번 더 강하게 표현합니다.


  Step 3 - 사물의 외곽선을 네임펜으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찻잔의 입구 부분과 거름망의 구멍 부분을  진하게 한 번 더 그립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런 찻잔을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편리합니다. 찻잔에 찻잎을 바로 넣고 바로 우려낼 수 있고 씻기도 편합니다. 티백이 없을 때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찻잔이지만 차 맛을 제대로 느끼기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을려나요. 저에게는 딱입니다.


 여기까지 하고 저는 오후 펜일러스트 시간에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