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볼펜으로 그려보는 펜드로잉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까지 필기구 그리기를 끝내고 이번 시간부터는 책상 위에 있는 사물들을 볼펜으로 그려볼거예요. 아무래도 사물을 직접 보고 그리는게 좋은 만큼 저는 제 책상에 주로 보이는 사물들을 위주로 그릴겁니다. 여러분은 굳이 제가 그리는 사물을 찾거나 구입하지 마시고 여러분 책상에 놓여있는 사물들을 위주로 그리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책상 위에 물건들도 정리 좀 해야겠어요. 방법은 필기구 그리기 때와 같으니까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준비물 - 종이,볼펜,볼펜 굵기 보다 조금 두꺼운 네임펜 or 잉크펜>

        

        



 미니 연필깎이 그리기


  1. 순서는 있지만 그리는 방식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볼펜을 이용하여 사물의 외곽에서 부분부분을 눈으로 따라가며 그려봅시다. 사물의 부분과 전체의 비율도 생각해 보세요.


  2. 그림자로 어두워진 부분을 그리고 해칭(빗금)을 이용해 간단히 명암을 넣습니다.


  3. 사물의 외곽선을 네임펜 혹은 잉크펜을 이용하여 정리해 줍니다.(외곽선을 조금 더 두껍게 그리면 형태의 외부선이 명확해지고 내부선과의 차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선이 얇아 삐뚤해진 얇은 선들을 정리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첫 번째 책상 사물로 제가 택한 것은 휴대용 미니 연필깎이 입니다. 아무래도 필기구가 끝난 바로 다음이다 보니 필기구와 관련된 사물을 하고 싶었어요. 필기구랑 다른 네모진 형태의 사물은 오랜만이네요. 역시나 1번은 엉망 2번부터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입니다. 여러분도 한번에 마음에 드는 그림그리기가 쉽지않다는 것 이제는 잘 알고 계시죠? 하지만 언제나 그랬듯 우리는 조바심 내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그려나가면 됩니다.  


 이번 시간도 빠르게 끝이났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