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월요일 목탄 크로키 시간입니다. 몇 달 전부터 우는 소리로 크로키를 줄이거나 혹은 채널을  새로 만들어야 겠다고 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블로그와 영상의 양을 줄이는 쪽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업로드를 줄인다는 것이고 저는 저대로 계속 연습을 할 것입니다. 제가 연습하는 것을 하나하나 다 보여드리면 지루해지기도 하고 재미도 없으니까요. 크로키 연습은 조금 습관화도 된 것 같으니 슬슬 또 다른 카테고리를 준비해봐야겠습니다. 쉴 틈이 없네요. 오늘 크로키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 - 종이, 드로잉 도구(목탄)>

 #전신(Full Body) 그리기

 - 그리는 방법을 따로 없이 대상을 살펴보고 포즈, 옷의 큰 주름을 위주로 관찰하여 그립니다. 신체의 무게 중심을 관찰해봅니다. 제한시간은 따로 두지 않고 과감한 선으로 그립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목탄이 거칠게 나와서 저도 거칠게 그렸습니다. 이번 그림에서는 움직임이 적은 포즈들이 목탄의 거친 느낌과 상반되는 것이 재밌게 나왔네요. 목타 그림치고는 형태도 잘 나온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오늘은 칭찬을 해줘서 다음에 더 열심히 그려야겠어요. 사람에게는 당근과 채찍이 필요합니다. 채찍만 들면 누구에게나 역효과만 나는 법이죠.

 저는 내일 그림판 크로키 시간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TV에서 영상보기
네이버TV에서 영상보기
페이스북에서 영상보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