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화요일 식물 그리기 시간입니다.

 


 오늘 그려볼 식물은 우리나라 꽃 무궁화입니다. 병충해에 강해서 우리나라 도로변을 보면 자주 보이는데요. 가끔씩 나라꽃이라면서 대접이 시원찮다 라는 생각도 들지만 필요한 곳이라면 장소를 가리지 않고 피어날 수 있는 강한 꽃이라는 이미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프랑스나 스페인 등 유럽에서도 병충해에 강한 조경수로 인기가 있다고 하죠. 많은 곳에서 사랑 받는 무궁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려볼께요. 

     

<준비물>




  무궁화(Rose of Sharon) 그리기

  Step 1 - 꽃잎의 범위를 정하는 원과 꽃잎이 모이는 중심을 정하는 작은 원을 기본 형태로 합니다. 잎은 우선 길게 다이아몬드 형태로 시작합니다.


  Step 2 - 중심으로 모이도록 꽃잎을 간단하게 나누어 그립니다. 잎은 주요 잎먁을 그리고 그 방향에 맞춰 형태를 간단히 그립니다.


  Step 3 - 올록볼록하게 꽃잎의 끝부분의 형태와 중심의 꽃술 부분을 좀 더 디테일하게 그립니다. 잎의 형태도 잎맥에 맞춰 외형을 다듬어 그립니다. 


  Step 4 - 중심으로 모이는 꽃의 명암과 무늬를 그려주고 잎맥에 맞춰 잎의 밝음과 어둠을 만들어 간단히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무궁화의 영어명인 Rose of Sharon은 팔레스타인의 샤론 평원에 피는 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무궁화도 십자군 전쟁을 통해 유럽으로 전파되었다는 이야기죠.


 여기까지 하고 저는 오후에 색연필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