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화요일 식물 그리기 시간입니다.

 


 꽃과 잎 그리기 8번째 시간. 오늘은 접시꽃을 그려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맨드라미를 그리면서 봉숭아와 친한 그룹이라고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른바 습기있는 담벼락 친구들에 속한 예쁜 꽃들인데요. 그 담벼락 프렌드에 속할 수 있을 또 하나의 식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얼핏보기에는 무궁화와 닮아보이지만 가운데 꽃술이 보이지 않죠. 게다가 무궁화는 나무지만 접시꽃은 엄연히 풀입니다. 아주 큰 풀이요. 접시꽃을 보면 풀은 나무 보다 작고 아담하다는 편견을 깰 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그려볼께요. 

     

<준비물>


  접시꽃(Hollyhock) 그리기

  Step 1 - 접시꽃의 이름처럼 동그라미로 꽃의 형태를 준비하고 잎은 공룡 발자국이나 세갈래 손바닥처럼 간단한 형태로 시작하겠습니다.


  Step 2 - 중심으로 모이도록 꽃잎을 간단하게 나누어 그리고. 주요 잎맥을 그리고 외형을 좀 더 다듬어 그립니다.


  Step 3 - 부드럽고 깔끔한 선으로 꽃과 잎의 외형을 그리고 꽃잎과 잎맥의 주변을 좀 더 디테일하게 그립니다.


  Step 4 - 중심으로 모이는 꽃의 명암과 잎맥에 맞춰 잎의 밝음과 어둠을 만들어 간단히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번 접시꽃도 수레바퀴형의 둥근 꽃이었어요. 아무래도 독특한 형태의 꽃 보다는 이렇게 정확하고 알기 쉬운 형태의 꽃 그리기가 더 쉬운듯 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저는 오후에 색연필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